美 연준 “두 어차례 더 0.5%P 금리 인상…‘긴축’에 공감대”_명왕성에서 돈 버는 방법_krvip

美 연준 “두 어차례 더 0.5%P 금리 인상…‘긴축’에 공감대”_카지노 키탄지냐 페트로폴리스_krvip

미국 연방준비제도(이하 연준)가 앞으로 몇 차례 더 기준금리를 0.5%포인트씩 올릴 것을 시사했습니다.

연준이 현지 시간 25일 공개한 5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 정례회의 의사록에 따르면 참석자 대부분은 "50bp, 즉 0.5%포인트(1bp=0.01%포인트)의 기준금리 인상이 다음 두어 차례 회의에서 적절할 것 같다"고 판단했습니다.

의사록 내용대로라면, 지난 3일과 4일 걸쳐 열린 5월 정례회의에서 22년 만에 최대폭인 0.5%포인트 금리 인상을 단행한 연준이 앞으로도 최소 두 차례 '빅스텝'을 이어가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5월 회의 의사록에 따르면 FOMC 위원들은 또 "진화하는 경제 전망과 리스크에 따라 긴축적인 정책 스탠스가 적절해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CNBC 방송은 이번 의사록에 인플레이션이라는 용어가 60차례 등장했으며, 그만큼 참석자들이 인플레이션에 강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는 뜻이라고 전했습니다.

의사록은 "모든 참석자가 물가 안정에 필요한 조치를 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면서 "금리 인상과 대차대조표 축소를 통해 통화정책 기조를 중립 수준으로 신속하게 옮겨야 한다는 데도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